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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일본차인 렉서스 es300h이
7세대의 부분 변경 모델을 최근 출시했습니다.
불매운동이 있기 전에는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러였고,
지난해 중순부터는 조금씩 판매량이 올라가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부분 변경 모델이 출시하면서
다시 순위권으로 올라오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럽게 예측하는 분들이 생기더라고요.
그도 그럴 것이 렉서스 es300h는
2012년부터 8년 연속으로
수입차 하이브리드에서는 1위하고 하니
불매운동의 수렁에서 벗어나기만 하면
다시 1위를 탈환하는 건 떼논당상이죠.
그런데 솔직히 렉서스 es300h를 겉으로만 보면,
이 차가 왜 잘 팔리는지 의문이 듭니다.
그래서 부분변경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또는 렉서스 es300h 프로모션은 어떤지를 알아보기 전에
이 차량의 매력이 무엇인지부터 살짝 보죠.
원래는 연비가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었어요.
하이브리드 차량이기 때문에 복합연비가 17.2km/L로
일반 가솔린 차량의 9~10km/L보다 더 좋았거든요.
그런데 이제는 연비를 강점으로 내세우긴 힘듭니다.
국산 하이브리드 차량도 17km 정도는 나오고
잘 나오는 차량은 20km도 나오거든요.
물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밸런스라든지
만듦새 등은 따라올 수가 없는 차량이지만,
연비만 놓고 보면 장점이라고 말하기에는 애매하죠.
사실 렉서스 es300h의 진짜 장점은
실내의 승차감과 정숙성입니다.
많은 분들이 벤츠가 승차감이 좋다고 하시는데
렉서스는 그 특유의 승차감이 있습니다.
시트도 어떤 가죽을 어떻게 썼는지 모르겠는데
이상하게 렉서스의 착좌감이 진짜 좋다고,
한번 타보면 누구나 칭찬을 아끼지를 않아요.
아쉬운 것이 사진으로 볼 때는 물론이고,
실제로 보기만 할 때는 렉서스의 시트가
그렇게 럭셔리한 느낌이 없습니다.
그런데 앉아보면 벤츠가 부럽지 않아서
렉서스를 타보신 분들은 계속 찾더라고요.
그리고 또 정숙성을 빠트리면 안 됩니다.
렉서스는 소리를 잘 관리하는 브랜드예요.
벤츠나 bmw조차도 ‘이 정도면 됐다.’는 것도
렉서스는 조금의 엔진음조차 허락하지 않습니다.
이번 렉서스 es300h도 실제 타보면
스포츠 모드에서는 엔진음이 조금 유입되지만
그때가 아니면 엔진음을 거의 느낄 수 없어요.
그리고 또 하나 무조건 강조해야 할 것은
바로 렉서스 es300h의 주행성능입니다.
렉서스를 타보신 분들은 드라이빙을 해보고는
누구나 ‘의외’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생가보다 훨씬 탄탄한 주행력을 보이거든요.
이건 어쩔 수가 없는 것이 렉서스 모기업인
도요타는 진짜 오랫동안 차를 만들어왔고,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외길만 걸어온 기업이에요.
그래서 내연기관과 전기모터의 밸런스도 좋고,
무게가 전체적으로 분산되는 것들이 좋아서
코너링이든 직진 가속이든 제동력이든
어느 것 하나 모나는 것 없이 부드럽습니다.
이번 부분 변경에서도 주행과 관련된 것들이
꽤 많은 것들이 변경이 됐는데요.
아예 리어 서스펜션 자체를 다시 설계했기 때문에
더 탄탄한 승차감과 진동 흡수력을 가지게 됐습니다.
단, 서스펜션 재설계는 이그제큐티브 트림
이상에만 적용이 된다는 게 아쉽네요.
이런 변화는 불규칙한 노면에서
더 빨리 자세를 잡게 해주기 때문에
빨리 달리고, 과격하게 운전을 할 때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줄 겁니다.
이번 7세대 부분 변경에서의 또 다른 변화는
ADAS의 기능 강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긴급 제동 보조는 감지 범위가 확대됐고,
반자율주행을 할 때 커브가 오면
속도를 줄여서 돌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차간거리도 기존보다 더 자연스럽게 유지하게 됐고요.
스톱앤고나 차로 유지 보조도 개선돼
안전운행이 더 수월해졌습니다.
지금까지는 부분변경된 부분 중에서
주행기능과 관련된 부분들을 살펴봤습니다.
이외에도 이번에 바뀐 것들이 많은데요.
외관에서는 아주 소폭 변화가 있었고,
실내에서 많은 것들이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런 변화를 전체적으로 평가를 하면
지금까지 렉서스 es300h를 원했던 분들이
‘이런 부분은 아쉽다’ 했던 부분을
보완을 했다는 느낌이 매우 강합니다.
변화를 줬다는 그 자체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의 여론에 많이 신경을 썼다는 점에서
렉서스가 판매량 신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 해주는데요.
그럼 어떤 부분이 더 바뀌었는지
지금부터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에서 바뀐 것 중 가장 반가운 것은
바로 그릴이 변화가 생겼다는 겁니다.
기존의 스핀들 그릴은 솔직히 디자인적으로는
좀 아쉽지 않나 하고 개인적으로 생각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저처럼 생각했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그릴 디자인을 보시면
전체적인 외곽의 모양을 똑같지만
내부에 가로로 라인이 촘촘하게 들어가고,
세로 라인은 줄어들어 간격이 늘었습니다.
이게 별로 변화가 없는 것 같은데
실제로 보면 느낌이 확 달라요.
그래서 기존의 그릴 모양에 거부감이 있었던 분들도
이번의 달라진 그릴에는 호감을 느끼실 겁니다.
아니, 최소한 호감을 느끼지는 않더라도
비호감이라고 하시는 분들은 없을 것 같아요.
외관의 다른 것들도 조금씩 변화가 있긴 한데
헤드램프의 모양이 살짝 변화가 있다거나
캐릭터라인의 줄이 좀 다르게 잡혔다거나 하는
오너가 아니면 잡아낼 수 없는 변화라
그냥 이전 모델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돼요.
실내는 조금 더 실용적으로 변했습니다.
중앙에 있는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드디어 터치로 조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원래는 센터콘솔에 있는 콘트롤러로 조작했는데
사실 조작이 힘들어 거의 사용을 안 했죠.
이게 특별한 변화라고 할 수 없어요.
터치식 디스플레이는 렉서스 es300h이
다른 차량보다 한참 뒤에야 적용한 거니까
이제야 남들 다 하는 걸 했다는 느낌?
그러니까 장점으로 내세울 순 없죠.
하지만 아쉬운 부분, 취약점이 개선됐다는 것에서
이전 모델에 비해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는 터치만 들어간 게 아니라
운전석 쪽으로 11.2cm가 당겨졌습니다.
원래는 콘트롤러로만 조작을 했으니까
디스플레이가 멀리 있어도 괜찮았지만
이제는 터치를 할 수 있게 됐기 때문에
운전자의 손이 닿을 수 있는 곳에 있어야 하죠.
조작을 위해 가까워진 것이기는 하지만
디스플레이지가 가까워지니까
같은 크기임에도 훨씬 더 보기 편해졌습니다.
이게 참 이상한 것이 원래 이상했던 게
다시 정상화 되기만 해도 정말 반가워요.
원래 안 좋았던 부분이 좋아진 게
이제야 정신을 차렸구나가 돼야 되는데
이제라도 고쳐주셔서 감사합니다가 되죠. ㅎㅎ
이런 작은 디테일에서 실망하신 분들이
렉서스 es300h를 사기 망설였는데
이제는 한층 더 구매를 결심하기 편해졌을 것 같아요.
그래도 렉서스 es300h 프로모션이 없으면
덜컥 구매하기 쉽지 않은 가격이기는 해요.
렉서스 es300h의 가격을 보면,
럭셔리 트림은 6,190만 원, 럭셔리 플러스 6,400만 원,
이그제큐티브 6,860만 원, F-스포츠 7,110만 원으로
경쟁모델과 비교했을 때도 비싼 편이고,
국산차가 나온 것을 감안하면
확실히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할 순 없거든요.
그래서 렉서스 es300h 프로모션이
더 중요해졌다는 사실!!!
이제 리스전문가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리스전문가는 국내 딜러사 대다수와 제휴를 맺고,
가장 좋은 조건의 차량을 고객과 연결해드리고 있습니다.
렉서스 es300h 프로모션이 좋은 것은 물론
더 빨리 받을 수 있는 차량으로만 선정하고,
계약 조건도 최대한 맞춰 드릴 수 있도록 하고 있죠.
리스로 하시는 것도 좋고, 장기렌트나 할부
어떤 것이든 문의만 해주시면
고객님의 상황에 딱 맞는 방법을 추천하고
렉서스 es300h 프로모션도 확실히 챙겨드리겠습니다.
최근에 보면 리스나 장기렌트를 아무곳에서 했다가
안 좋은 일이 있다는 기사도 나오는데요.
신생 업체나 경력이 얼마 안 되는 곳에서 하지마시고
수년 간 이 바닥에서 경험을 쌓아온
리스전문가와 함께 하셔야 그런 일이 없습니다.
렉서스 es300h 프로모션 확실히 받고,
예전 모델이 아닌 더 좋아진 부분 변경 모델로
더 좋은 계약 조건에 빨리 출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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