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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3대 명차라고 불렸던
롤스로이스, 벤틀리, 그리고 마이바흐.
그중 마이바흐가 출시 100주년을 맞았습니다.
원형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롤스로이스, 벤틀리와 달리
마이바흐는 메르세데스-벤츠와 합병해
메르세데스-마이바흐로서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 와중에 마이바흐가 출시 100주년을 맞으면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가 기념 한정판에 해당하는
s클래스와 gls 모델을 내놨습니다.
그 전에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는
s클래스 7세대 풀체인지의 출시와 맞물려
역시 7세대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했죠.
이 부분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알아보는
마이바흐 100년의 역사,
그리고 10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
7세대 풀체인지 모델 등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에 대해
현재 나와 있는 정보를 총망라해보겠습니다.
마이바흐 100년의 역사
마이바흐의 존재를 알고는 있지만
마이바흐의 100년을 알고 계시는 분도 드물 겁니다.
마이바흐가 설립된 것은 1909년으로
‘빌헬름 마이바흐’가 비행선 및 열차 엔진을
제작하는 업체로 설립한 바 있습니다.
1919년 마이바흐는 1차 세계대전이 끝남과 동시에
자동차 수요가 늘 것을 예상하고 자동차 사업을 시작,
프로토타입 W1을 거쳐 1921년 첫 양산차인 W3를 내왔습니다.
당시에는 최고 수준인 직렬 6기통 엔진에
최고급 가죽과 원목을 활용했고,
수제 독립식 브레이크와 유성 기어박스 등
수준 높은 구성의 프리미엄 자동차였죠.
마이바흐는 이후 판매량이 점점 줄어들면서
독자적인 기업으로 생존하지 못하고,
1960년대 다임러그룹에 인수된 바 있습니다.
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의 럭셔리 브랜드가 되고,
메르세데스-마이바흐가 된 것이죠.
메르세데스-마이바흐 100주년 한정판
지난 9월 30일 독일 현지에서
첫 양산차 W3 출시 100주년을 기념해
s클래스 마이바흐와 GLS 마이바흐를 공개했습니다.
100대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번 모델은
100주년 기념 배지가 곳곳에 포진해 있고,
6리터급의 V12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12마력, 최대토크 102kgf.m라는
놀라운 성능의 파워트레인을 장착했습니다.
이외에도 부메스터 4D 서라운드 시스템,
전 좌석 열선, 통풍, 마사지 기능,
사이즈업 HUD, 현존 최고 수준의 ADAS 같은
동급 최고의 사양이 장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장 색상은 투톤으로 수세작되며
내장 컬러는 크리스탈 화이트와 실버 그레이를 혼합해
마이바흐의 향취를 물씬 풍기고 있습니다.
올해 말부터 한정판을 판매하기 시작해
내년 상반기에 인도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죠.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 7세대
2021년형 7세대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는
지난 6월 22일 국내 공식 출시했습니다.
2015년 출시 이후 6년 만의 풀체인지로
s클래스와 세대 변경을 함께 하면서
확실히 세대 변경의 주기가 빨라진 모습입니다.
국내에서도 가격이 비싼 럭셔리카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벤츠에서도 럭셔리카 신차 라인업에 공을 들이며
국내 시장을 잠식하려고 하는 움직임으로 보이는데요.
차량의 상품성만 보면 이런 노림수가
충분히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국내 시장은 미국과 중국에 이어
s클래스 판매량 3위를 기록하고 있고,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의 판매량 또한
그런 s클래스의 판매량에 힘입어 늘고 있죠.
현재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의 입지가
s클래스의 최상위 모델과 같은
이미지를 주고 있는 것도 거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벤츠 s클래스의 최상위 트림이
벤츠의 모든 기술력을 보여주는 ‘플래그십’이었는데
이제 이 자리를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가 차지하고 있어
이번 7세대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에도
벤츠의 모든 기술력이 총 동원돼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한 술 더 떠 아주 작은 디테일에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부분들도 있는데요.
기술적으로 뛰어난 부분들도 중요하지만
이런 고객 감동이 마이바흐를 찾게 만드는 것이기도 하죠.
대표적으로 '2열 시트 벨트 피더'와
'전동식 뒷좌석 컴포트 도어'가 있습니다.
2열 시트에 앉은 후 도어를 닫으면
자동으로 튀어나오고 벨트를 착용하면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가는 아주 ‘신박한’ 기능에
도어에 전기 모터를 달아 도어의 무게가 가중되는
경사가 있는 곳에서도 힘을 들이지 않고,
도어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까지
VIP를 배려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장착이 됐죠.
또 하나, ‘이런 것까지 있어?’ 하는 기능은
정말 편안한 목 쿠션이 장착된 것과
목과 어깨까지 커버하는 넓은 열선 범위입니다.
또한 버튼만으로도 조수석 시트를 앞으로 밀고,
등받이 각도를 최대로 젖혀 최대의 공간을 만들어내는
기능까지 장착해 만족도가 최고점을 찍습니다.
다리 받침대까지 활용하면 무조건 꿀잠 가능!
현재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는
s580 4matic 트림이 출시가 돼있는데요.
이 차는 V8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했고,
최고출력 503마력, 최대토크 71.4kgf.m으로
상당히 탄탄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로백은 4.8초로 인증을 받았고요.
주행 모드 중에는 마이바흐 전용 모드가 있는데
세팅을 여기에 맞추면 2열 좌석의 승차감이
현존 최고 수준으로 향상됩니다.
이 정도면 쇼퍼 드리븐 차량으로는
마이바흐를 꼭 이용하시라는
벤츠의 무언의 압박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요.
마이바흐 전용 모드에서는 가속도 부드럽고,
운행 중 차체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서스펜션과 변속기의 세팅을 맞춰두었죠.
이외에도 윈도우에 필름 레이어인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를 삽입했고,
저소음 타이어를 기본으로 채택하고 있어
정숙성 또한 플래그십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의 사이즈는
전장이 5,470mm, 전폭 1,955mm,
전고 1,510mm, 휠베이스 3,396mm로
전장은 s클래스 롱바디보다 길고,
휠베이스도 18cm나 길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레그룸이 12cm 정도 더 넓어져
실내의 안락함을 강조하고 있죠.
이외에도 마이바흐 전용으로 나온 그릴 디자인,
전면부의 범퍼나 헤드램프의 디자인 등
마이바흐만의 품격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채택해
일반 s클래스와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보입니다.
외장 색상은 7가지의 투톤 스타일은 물론
10가지의 단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실내 색상은 베이지, 브라운, 그레이, 블랙 등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차량들이 디지털을 선호하지만
찐부자들은 디지털보다 아날로그를 선호하죠.
벤츠에서만 볼 수 있는 아날로그 시계를
튜닝으로 장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현상이 이는 것도 그 때문인데요.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의 실내 또한
디지털이 들어간 부분도 당연히 많지만
아날로그를 적절히 섞어 넣어
럭셔리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의 디스플레이는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 3D 계기판을 포함,
무려 5개의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어서
디지털 부분에서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요.
벤츠 s클래스는 7세대 출시 이후
월 평균 1,000대 이상을 팔고 있을 정도로
국내 시장에서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판매량 증가 추세는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 7세대에도
그대로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벤츠의 판매량은 본래 e클래스가 대부분을 차지했는데
이제는 s클래스의 판매량이 20%를 차지할 정도라고 해요.
여기에 s클래스로 안아낼 수 없는
럭셔리카에 대한 수요가 마이바흐로 몰린다면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의 판매량도
지금까지보다 더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도 3대 명차라고 불리고 있고,
그 명칭에 절대 부끄럽지 않은
상품성을 유지하고 있는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
가격은 2억 6,060만 원으로
결코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없는 가격이지만
그만큼 희소성이 높은 차량이기도 하고,
VIP의 정체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차량이기도 해요.
그만큼 외적으로 보이는 모습도 있고,
사업에도 도움이 되는 측면이 있겠죠.
3대 명차 중에서는 가격적인 측면에서
비교적 낮은 편이기도 하니
상품성 뛰어난 쇼퍼 드리븐 차량이 필요하다면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 7세대 모델,
선택해서 후회는 없으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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