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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 빠른 출고가 답입니다

안녕하세요. 윤팀장입니다. 2021. 10. 19. 19:54

 

테슬라 전기차 SUV인 모델y!

현재 가장 잘 나가는 전기차 브랜드인

테슬라의 보급형 SUV에 속하는 모델로

모델x보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죠.

 

현재 테슬라 모델y는 총 3개의 트림으로

스텐다드 레인지, 롱 레인지, 퍼포먼스 등이 있고,

가격은 각각 5,999만 원과 6,900만 원,

7,999만 원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차량의 사이즈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전장이 4,751mm, 전폭은 1,921mm, 전고 1,624mm

준중형 SUV 정도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부품을 필요로 하지 않는 전기차이기 때문에

준중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실내공간이 나온다는 게 특징이죠.

 

 

테슬라 모델y는 적당한 가격에

장점이 많은 모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은 물론

장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테슬라 모델y의 외관을 보면,

테슬라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모습입니다.

그리고 SUV임에도 불구하고,

쿠페형의 외관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덩치가 크다는 느낌보다

세단을 위로 살짝 늘려놓은 느낌이에요.

크기는 작지만 전체적인 실루엣은

bmw6gt 같은 느낌도 살짝 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로서의 매력도 있지만

실내의 개방감과 공간감이 좋은 게 특징인데요.

모델y 또한 쿠페형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실내의 공간감이 상당히 좋은 차량입니다.

 

 

차량 아래쪽의 부품을 최소화함으로써

시트의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

2열에도 넉넉한 헤드룸이 나오죠.

 

무엇보다 차량의 루프 전체가

통유리로 돼 있기 때문에

제한된 사이즈의 루프 글라스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개방감이 뛰어납니다.

 

또 하나, 테슬라의 특징 중 하나는

실내 인테리어가 심플하다는 거죠.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사이에

15인치 터치 스크린 패널이 있고,

1열 좌석 사이에 센터 콘솔이 있는 정도가

모델y의 실내에 있는 것의 전부입니다.

 

테슬라를 이야기 할 때

승차감을 거론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래 자동차를 만들던 그룹이 아니기 때문에

승차감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있다는 건데요.

 

 

실제 탑승을 해보면 기본에 타던

차량과는 다소 다르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나오는 차량이나

유럽의 차량과는 다른

미국식 차량의 세팅이기 때문인데요.

 

대표적인 것이 단단한 서스펜션과

묵직한 조향감으로

기존에 타던 차와는 차이가 있을 거예요.

그래서 노면의 진동이 좀 더 느껴지는 면은 있지만

승차감이 불편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주행 기능은 대신 뛰어난 편입니다.

일단 제로백이 상당히 뛰어난 편인데,

스탠다드 레인지는 5.6,

롱 레인지는 5.0,

퍼포먼스가 3.7초로 매우 빠르죠.

 

테슬라로 전기차를 접한 분들은

전기차는 제로백이 다 빠른 출 아는데

이후 출시한 전기차들을 보면,

테슬라만큼 가속이 빠른 차가 잘 없어요.

그만큼 속도감은 상당히 좋은 차량입니다.

 

 

또 하나, 테슬라의 자랑 중 하나는

1회 충전 주행거리가 매우 높다는 겁니다.

스탠다드 레인지 차량은 340km,

롱 레인지 차량은 511km에 달하고,

퍼포먼스도 448km로 넉넉합니다.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은

트림에 따라 차이가 큰 편입니다.

올해 전기차 보조금 정책에 따르면

6천만 원 미만의 차량에는

보조금이 최대 100%까지 나오고,

9천만 원 미만은 50%,

9천만 원 이상은 아예 나오지 않아요.

 

그런데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을 보면,

스탠다드 레인지는 6천만 원이 안 되기 때문에

보조금이 많이 나오는 편이지만,

그 위로는 50%로 줄어들게 됩니다.

 

테슬라에서는 일부터 스탠다드 레인지만이라도

충분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도록

가격을 조정해서 5,999만으로 만들었어요.

 

 

하지만 주행거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최대 800만 원이 나오는 국가보조금 중

742만 원 밖에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여기에 지자체별로 제공되는 보조금이 더해져

최종적인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이 정해지는데요.

지차체 지원금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어

서울을 예로 들면, 지자체 보조금이 371만 원이라서

총 보조금은 1,113만 원으로 책정이 됩니다.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는 다른 기준은 다 충족하지만

저공해차 보급목표제 대상기업에 해당하지 않고,

6천만 원 이상, 9천만 원 미만에 해당하는 가격이므로

국가보조금이 375만 원만 지급이 됩니다.

그리고 주행거리가 다소 부족한 퍼포먼스는

국가보조금을 372만 원만 받게 됩니다.

 

지자체 보조금 또한 달라지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지자체의 보조금은

국가보조금과 같은 기준을 채택합니다.

그러니까 국가보조금에서 10%가 깎였다면

지자체 보조금도 10%가 줄어드는 거죠.

 

 

이렇게 봤을 때 서울시를 기준으로

롱레인지 지원금은 187만 원으로

총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은 562만 원이 되고,

퍼포먼스는 서울시에서 186만 원을 받아서

최종적으로 558만 원의 보조금을 받습니다.

보조금이 얼마 안 되는 건 아쉽죠.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은

구매 시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미쳐서

모델y의 트림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것은

스탠다드 레인지인 것응로 밝혀졌습니다.

 

롱 레인지가 주행거리가 넉넉하기 때문에

가장 많은 인기가 있을 것으로 봤지만

실제로는 보조금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 거죠.

 

그렇다고 스탠다드 레인지가 부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1회 충전 주행거리 340km라는 것은

에어컨이나 히터를 사용했을 때 더 줄어들지만,

일상에서 차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근교까지 여행을 가는 것도 가능한 거리입니다.

 

 

물론 장거리 여행을 가기엔 무리가 있어

중간에 충전을 할 곳을 물색한 뒤 가야하는 점은 있죠.

충전 인프라가 점점 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마이너스 요소가 되진 않는다고 봐요.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을 볼 때

한 가지 더 알아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히트펌프 장착 여부인데요.

 

최근에 나온 테슬라 모델y 같은 경우,

히트펌프를 장착해서 주행거리가 늘었고,

이에 따라 보조금도 더 많습니다.

 

하지만 히트펌프를 장착하지 않은 모델은

주행거리가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보조금의 총량도 줄어들게 됩니다.

 

 

히트펌프는 배터리를 데워주는 장치로

저온에서 주행거리를 확 늘려주기도 하고,

상온에서도 배터리의 성능을 강화하죠.

 

롱레인지를 기준으로 봤을 때

히트펌프를 장착하지 않은 이전 모델은

국가보조금도 70만 원 정도 줄어들고,

지자체 보조금도 같은 비율로 줄어듭니다.

 

가능하면 보조금을 많이 받는 것이 좋으니

2021년형 중에서도 히트펌프가 있는 모델로

결정을 하는 것이 더 좋겠죠?

 

한 가지 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은

예산이 정해져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보조금이 모두 소진되기 전

가격 보조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는 즉, 출고가 빠른 모델이어야 한다는 거죠.

 

 

지금 어디서 출고 빠른 모델을 찾지?’

이렇게 반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지금 테슬라의 전 차량은

출고 대기가 상당히 긴 상황이거든요.

지금 계약을 한다 해도 테슬라 모델y

올해 안에는 절대 받을 수 없죠.

 

하지만 언제나 길은 있습니다.

이미 계약이 들어간 모델을

중간에 낚아채면 올해 안에 받을 수 있어요.

낚아챈다고 해서 불법은 아닙니다.

합법적으로 계약할 수 있습니다.

 

바로 리스 선발주 물량이죠.

현재 모 캐피탈에서 운용리스 한정으로

테슬라 모델3와 모델y 60대가량이

12월 초에 입항할 예정입니다.

 

이미 계약이 끝난 모델이 아니라

현재도 심사접수를 하고 있는 모델이에요.

지금 신청하시면 계약 가능할 수 있고,

그러면 올해 안에 차를 받으실 수도 있어요.

 

 

물론 입항 상황에 따라 12월 초가 불가할 수 있지만

그래도 올해 안에 받을 수 있는 기회는

이번이 거의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모델도 거의 끝이죠.

 

서울, 대전 실거주 증빙이 돼야

계약이 가능한 모델이라는 점 확인해주시고요.

 

리스전문가에게 문의하시면

이외에도 다른 모델들,

다른 브랜드의 차량 모두

좋은 조건에 빠른 출고 가능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알아봐드리고 있습니다.

 

국내 딜러 대다수와 제휴를 맺고

빠른 정보력으로 승부하는 리스전문가!

만족스러운 차량 구매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