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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테슬라 주주총회에서
테슬라의 모델3가 작년 4분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는 통계가 나왔죠.
전기차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 아니라
내연기관을 포함한 모든 프리미엄 차종에서
테슬라 모델3가 가장 많이 팔렸다고 하는데요.
작년 4분기에만 제한한 데이터지만
테슬라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수치였습니다.
그만큼 테슬라 모델3는 준수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5인승의 중형 세단으로 분류되며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 거리가 무려 495.7km입니다.
트림별로 주행 거리에 차이는 있지만
최대 거리가 저 정도나 나온다는 게 일단 놀랍죠.
가장 성능이 뛰어난 퍼포먼스 트림의 경우,
최고속도는 261km/h, 제로백은 3.3초로 인증을 받았고,
모터 출력은 전륜 155kW, 후륜 205kW,
모터 토크는 전륜 240Nm, 후륜 420Nm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인 만큼
차량에는 다양한 첨단 기능이 탑재돼있습니다.
여느 프리미엄 차량처럼 15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되고,
스티어링 휠에 달린 버튼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파노라마 글라스를 따로 장착하는 방식이 아니라
지붕 자체가 전면 유리로 돼있어 개방감이 매우 뛰어나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가 당연히 적용돼있어
모델3의 기능은 모두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모델3는 이제 명실상부한 1위 전기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이런저런 논란이 많기도 하고,
아이오닉이나 EV6 등 국산 전기차의 출시로 인해
국내에서는 판매량이 줄어드는 추세이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한 판매량으로 탄탄한 팬층을 보여주고 있죠.
사실 모델3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다름 아닌 가격과 보조금입니다.
구매 뒤 후회할 모델은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좋은 조건으로 사는 게 급선무인 거죠.
그래서 오늘은 모델3 가격도 알아보고
테슬라 모델3 보조금에 대해서도 알아볼 거예요.
아참,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출고 시기’에 관한 것인데요.
인기가 많은 차량인 만큼
출고대기가 장난이 아니란 것도 잘 아실 겁니다.
그리고 출고가 늦어지면 올해 안에 받더라도
테슬라 모델3 보조금을 다 못 받을 수도 있죠.
이런 점까지 다 고려를 해서
얼마나 좋은 조건에
이 차량을 받을 수 있을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테슬라 모델3 보조금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것은 ‘가격’이겠죠?
일단 모델3는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와
롱레인지, 퍼포먼스 3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이들의 가격을 하나씩 알아보면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는 5,479만 원이고,
롱레인지는 5,999만 원,
퍼포먼스는 7,479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테슬라에 관한 기사를 조금이라도 읽어보신 분이면
롱레인지가 5,999만 원으로 책정된 것이
테슬라 모델3 보조금을 최대로 받으려는 것임을 알 거예요.
6천만 원 이하라는 기준으로 보조금이
2배가 되거나 절반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6천만 원 이하로 가격을 맞춘 거죠.
그렇기 때문에 보조금을 많이 받으려는 분이라면
퍼포먼스 트림을 구매하시는 것보다
롱레인지 이하 모델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주행거리까지 생각을 하신다면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보다는
롱레인지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겠죠.
롱레인지가 가격을 내린 모델인 만큼
이 차를 선택하는 것이 가성비가 더 좋기도 하죠.
그래서 지금 3개의 트림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게 롱레인지이기도 해요.
테슬라 모델3 보조금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알아둘 것이 보조금 지원 기준입니다.
많은 분들이 옵션을 더해서 6천만 원을 넘어가면
보조금이 절반을 깎인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라 차량의 기본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많은 옵션을 두고 옵션 장사 하는
국산 자동차 브랜드에 유리한 조건인데,
이건 뭐 어쩔 수 없는 것으로 봐야겠죠?
테슬라 모델3 보조금은 자세히 들여다보면
살짝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모델3 롱레인지임에도 불구하고
모델에 따라 보조금이 다르게 적용돼요.
차이는 히트펌프 장착 여부에 있습니다.
2021년형은 히트펌프를 장착해서
주행거리가 더 길어져 보조금이 더 많습니다.
주행거리가 보조금 지원 기준에 있거든요.
2020년형 모델 롱레인지는
상온 446.1km, 저온 273.1km인데
2021년형은 상온 495.7km, 저온 438.0km로
상당한 차이가 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델3 롱레인지는 최대 800만 원인
국고보조금 중 750만 원을 받게 됩니다.
‘저공해차 보급 목표제 대상 기업’ 리스트에
테슬라가 없기 때문에 50만 원이 줄었어요.
여기에 지자체 별로 보조금이 더해지는데,
지자체마다 보조금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지역마다 알아보셔야 합니다.
광역시만 간략하게 거론하면
서울은 롱레인지 187만 원을 주고,
부산, 대구는 421만 원,
인천 450만 원, 광주 468만 원,
대전 656만 원, 울산은 515만 원 등입니다.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모델은
1회 충전 주행거리가 부족하기 때문에
국고보조금은 730만 원으로
롱레인지 모델보다 더 적게 나옵니다.
물론 이건 2021년형으로
히트펌프가 장착된 모델 기준이고,
히트펌프가 없는 모델은
684만 원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롱레인지 모델도 히트펌프가 없으면
국고보조금이 682만 원으로 적어집니다.
히트펌프가 있는 신형 모델을 사는 게
보조금을 더 받을 수 있겠죠.
퍼포먼스 모델은 히트펌프 장착 모델이 375만 원으로
차량 가격이 6천만 원이 넘기 때문에
롱레인지 보조금의 절반만 받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히트펌프 미장착 퍼포먼스 모델은
국고보조금이 329만 원으로 좀 줄죠.
테슬라 모델3 보조금은
이 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겠습니다.
국고보조금에 지자체 보조금이 더해지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조금씩 보조금이 달라지겠죠?
전기차 보조금의 또 다른 특징은
예산이 한정돼있다는 겁니다.
올해 전기차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보조금 제한을 더 늘린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현재는 정확히 확인이 되지 않네요.
아직 3달이나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보조금이 소진될 가능성도 있는데
소진 시 보조금이 더 지급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이 늘어나길 기대합니다.
친환경 정책 기조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희망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어떻게 될지 모르니
최대한 빨리 받는 게 좋을 겁니다.
올해처럼 전기차 판매량이 늘면
내년에는 보조금 정책이 어떻게 될지도 모르죠.
이제는 충분히 수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보조금을 확 줄일 수도 있고,
더 수요를 늘리기 위해서
보조금을 확충할 수도 있고,
그건 어떻게 될지 모를 일인 것 같아요.
모르기 때문에 기다릴 수 없고,
가능하면 올해 쇼부를 봐야겠죠?
그런데 지금 테슬라의 전 차량이
인기가 많기 때문에 출고가 늦어요.
지금 계약을 해서는 받을 수가 없고,
리스나 장기렌트 물량 중에
선발주된 물량을 선택하는 게 최선입니다.
현재 파악되는 물건이 다양하게 있는데
그중 운용리스 하나만 소개해드리면
모델3와 모델Y까지 해서
12월 초 인도 예정인 물량이 있습니다.
현재 파악되는 수량은 약 60여대인데
지금 심사접수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
물량은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보이고요.
서울과 대전 거주자만을 상대로 진행합니다.
실거주 증빙은 필수로 진행해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는 건 잘 아시죠?
이 물량은 금융리스가 아닌 운용리스 한정인데
둘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문의해보시면 간략하게 설명이 될 거예요.
중요한 것은 지금 심사접수를 받고 있고,
수량에 제한이 있는 만큼
서두르지 않으시면 기회는 없다는 것~
당장 구매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최소한 상담은 서둘러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물건을
어디에서 어떻게 신청하느냐겠죠?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문의를 남기시면
리스전문가가 자세히 상담해드릴 겁니다.
고객마다 담당자가 배정돼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책임지는 것은 물론이고,
설사 해당 물량이 다 소진되더라도
다른 방법을 찾아 최대한 빨리,
최대한 좋은 조건으로 원하시는 차량을 만나게 해드립니다.
전국 딜러 대다수와 제휴를 맺고,
각종 리스사와 협업을 진행 중인 리스전문가가
만족스러운 소비를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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