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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6 가격 1억이 아깝지 않은 이유

안녕하세요. 윤팀장입니다. 2022. 2. 6. 14:21

 

올해는 새해부터 좋은 소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도 여전해서 건강도 걱정이 되고,

한번 불어 닥친 한파는 떠날 줄을 모르고....

 

그 와중에 주식도 코인도 하락장이 계속돼

영끌로 투자하신 분들은 마포대교인지, 청감대교인지

한강물이 어디가 덜 찬지 알아보고 있네요...

 

코스피 상위 100개 종목 중에

무려 98개의 주가가 하락했다고 하니까

손실 본 분들이 적지 않을 것 같습니다.

 

1원을 잃어도 아까운 게 돈인 만큼

존버를 하든, 재투자를 하든

잃은 돈 반드시 회복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오늘은 bmw x6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이 차로 말할 것 같으면,

1원을 잃어도 아까운 세상에서

1억이 넘는 돈을 투자해도

절대 아까울 일이 없는 차입니다.

 

지금 국내에 판매중인 bmw x6 가격은

30d11,560만 원이고,

40i12,100만 원,

M50i14,830만 원으로

전부 1억을 훌쩍 넘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없어서 못 팔 정도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끄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왜 이런 인기를 끌 수 있을까?

1억이 넘는 돈이 아깝지 않을까?

오늘은 그 비밀을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bmw x6의 가장 큰 아이덴티티라고 하면,

바로 오리지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야 쿠페형 SUV가 넘쳐나는 시대지만,

쿠페형 SUV 열풍을 처음으로 만든 것이

바로 bmw x6이기 때문인데요.

 

bmw x6 이전의 SUV는 사각형이 대부분이었으나

bmw x6는 뒤쪽으로 지붕을 떨어트리는 쿠페를 택했고,

짐칸의 느낌에 가까운 뒷부분을

승용차와 비슷한 느낌으로 변모시키면서

기존의 ‘SUV’에 갇혀 있던 인식을 확 넓혔습니다.

 

지금 메르세데스-벤츠나 아우디, 포르쉐 등

알아주는 수입차 브랜드들이

너도나도 쿠페형 SUV를 내놓는 걸 보면,

bmw x6의 성공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죠.

 

쿠페형 SUV’라는 디자인 자체에

저작권을 부여할 수 있었다면

bmw는 엄청난 수익을 얻었을 거예요.

 

 

지금 출시되고 있는 bmw x6

지난해 말 국내 출시된 3세대 모델의 2022년 버전으로

‘xDrive 30d M스포츠패키지’, ‘xDrive 40i M스포츠패키지’,

‘M50i’ 등 가솔린 2, 디젤 1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bmw x6의 외관을 설명할 때,

가장 많이 등장하는 단어는 근육질입니다.

 

보통 차의 외관을 설명할 때

사자나 호랑이 같은 포유류 동물을

상정하고 설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면부는 머리에 해당해 헤드램프를 눈으로 표현하고,

루프 라인을 등의 라인으로 표현하고,

앞뒤 휠과 휠하우스를 다리로 표현하는 식이죠.

 

그래서 근육질이라는 것은 차량의 볼륨감이

마치 동물의 근육 같다고 하는 건데요.

 

 

bmw x6는 이런 근육질이 잘 표현돼

뒷다리의 탄탄한 허벅지가 그대로 드러나며

탄력 있는 엉덩이의 느낌이 아주 좋고,

특히 납작 엎드리고 있는 듯한 등의 라인이

당장이라도 튀어나갈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냥 SUVbmw x6의 라인을 비교하면

bmw x6는 공격 직전에 웅크리고 있는

호랑이의 느낌과 매우 흡사합니다.

 

뒷다리 쪽에 한껏 힘을 축적해뒀다가

타깃이 사정거리 안에 들어왔을 때

갑자기 훅 하고 뛰쳐나갈 것만 같죠.

 

이런 근육질의 볼륨감과 세련된 라인이

bmw x6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내고,

더 공격적인 느낌을 자아냅니다.

 

 

디자인의 디테일도 매우 훌륭합니다.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은 더 큼지막해졌고,

그릴을 중심으로 슬림한 사각형의 헤드램프가

아주 예리한 눈빛으로 전방을 바라보며,

커다란 사각형의 에어 인테이크까지 완벽합니다.

 

후면부는 상당한 볼륨감이 들어가 있어

아래부터 착착 단을 쌓아 올라가는 느낌인데

탄력 있는 엉덩이라는 느낌은

바로 이런 볼륨감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죠.

 

가장 아름다움 것은 역시 측면입니다.

운전석부터 날카롭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헤드램프에서 테일램프로 이어지는 벨트라인과 만나

뒤쪽으로 점점 좁아지는 삼각형을 만들어내는데요.

이 삼각형이 상당히 날렵한 느낌을 보입니다.

 

그 밑으로는 탄탄한 근육들이 자리하고 있어

겉으로는 세련되고 정제된 모습이지만

속으로는 상당한 근육질을 숨기고 있는 듯한

남성들의 워너비 몸매 같은 느낌이에요.

 

이런 디자인의 디테일은 커다란 덩치와 맞물려

강렬하다 못해 웅장한 맛까지 드러냅니다.

 

 

bmw x6의 크기를 보면,

전장 4,935mm, 전폭 2,004mm, 축거 2,975mm

여기까지는 x5와 사이즈가 같고,

전고가 1,696mmx5보다 49mm 낮습니다.

 

높이가 낮다보니 공간적인 측면에선

x5보다 부족한 게 있는 게 사실이지만,

실루엣을 보면 x6에 마음이 확 끌리죠.

 

실내는 세련과 편의가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메리노 가죽 시트는 부드러운 착좌감을 제공하고,

뒷좌석도 헤드룸이 좁을 것 같지만

180cm 성인 남성이 앉아도 머리에 공간이 남습니다.

편안한 착좌감은 말할 것도 없고요.

 

 

12.3인치 대형 스크린, 유리 마감 기어 노브,

조그셔틀, 냉온장컵홀더 등

혁신적인 기술의 디테일도 아주 마음에 들죠.

 

트렁크는 580리터로 2세대보다 30리터 늘었고,

최대 1525리터까지 실을 수 있을 정도로 큽니다.

 

소형 냉장고도 실을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넓어

캠핑, 레저에 이용하기 딱 좋은 차량이죠.

 

 

거기다 잘 달릴 것 같은 외관 디자인에

실제로 잘 달리기까지 하니

시승을 해보면 구매를 결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파워트레인만 봐도 끌리는데요.

30d 디젤과 40i 가솔린은

3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사용하며

터보차저가 하나가 장착이 돼있습니다.

 

, M50iV8 엔진으로 트윈 터보차저가 장착

제로백 4.3초의 무시무시한 성능을 내죠.

 

실제 시승을 해보면 엄청난 가속성능은

언덕길에서도 다이나믹한 주행을 보여줍니다.

 

터보차저가 있지만 터보렉은 심하지 않고,

특히 M50i는 터보렉을 거의 느낄 수가 없어요.

 

 

도심형으로 나온 SUV이지만

오프로드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강한 험로에서는 약간 부족하지만

자갈길이나 얕은 바위길, 눈길 등

어떤 상황에서든 만족스러운 주행을 보입니다.

 

반자율주행 기능은 고속도로에서 빛을 발해

운전자의 부담을 확 줄여줍니다.

정체가 있는 상황에서는 물론

비가 내리는 길에서도 인식율이 좋아서

기술의 발달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죠.

 

차를 살 때 가격이 제일 중요하지만

어떤 차는 가격이 아무리 비싸도

무조건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그게 바로 bmw x6라는 것!!!

bmw x6 가격은 1억이 훌쩍 넘고,

최상위 트림은 15천을 호가하지만

이런 bmw x6 가격에도 불구하고

구매자가 줄을 서는 데는 다 이유가 있죠.

 

 

물론 bmw x6 가격은 저렴하면 저렴할수록

만족도가 더 높아지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윤팀장과 함께 하시는 게 좋죠.

줄을 잇는 구매행렬에도 불구하고

가장 빠르게 출고해드리고 있고,

누구보다 좋은 조건으로

bmw x6 가격을 맞춰 드릴 수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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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bmw x6 가격 때문에 고민이시면

서둘러 윤팀장을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