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슬라 모델3의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국산 전기차가 선전하고 있지만,
대부분 ‘보급형’ 전기차 시장에 머무를 뿐
고급 전기차 쪽은 테슬라가 완전히 장악했어요.
실제로 테슬라는 모델3와 모델y만으로
국내 수입차 브랜드 판매량 순위에서
독일 3사에 이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테슬라 모델3 판매량만 해도
9천대 수준이었다고 하니
인지도가 낮은 수입차 브랜드의
전체 판매량보다 높은 상황!!
이런 테슬라 모델3의 인기는
올해도 그대로 이어질 전망인데요.
그러다 보니 테슬라 모델3 가격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난해 테슬라는 차량 가격을
정말 여러 차례 인상을 했습니다.
지난달 가격과 이번 달 가격이 다를 정도로
자주 차량가를 올리다 보니까
테슬라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신경쇠약이 걸릴 수준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테슬라 모델3 가격,
지금 가격은 물론이고,
앞으로 전망은 어떻게 되는지,
또 올해 보조금은 어떻게 정해지는지
하나씩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테슬라 모델3의 가격은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가 6,159만 원,
롱레인지가 6,979만 원,
퍼포먼스는 8,039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정확히 1년 전만 해도 롱레인지는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는 마지노선인
5,999만 원으로 가격이 책정돼
한때 ‘갓슬라’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지난해 중반부터 야금야금 올리더니
한 달에 두 차례 가격을 올린 적도 있습니다.
트림마다 가격 인상이 중구난방이라
대체 몇 번의 가격 인상이 있었는지도
집계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죠.
결국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를 기준으로
차량 가격은 거의 1천만 원이나 올랐습니다.
롱레인지 가격이 낮게 책정됐다고 해도
가격 인상이 ‘너무 심하다’는 소리가 절로 나오죠.
가격 인상은 구입가격에만 영향을 미치는 게 아닙니다.
현재 정부는 전기차 보조금을 지급할 때
차량의 기본 가격을 기준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비싼 차에는 보조금을 덜 주는 기조라
지난해에는 6천만 원 미만의 차량에만
보조금을 최대 100% 지급했고,
6천~9천 구간에는 절반을 지급하고,
9천만 원 이상 차량은 지급을 하지 않았죠.
올해는 보조금 정책이 더 타이트해질 예정입니다.
기본적인 기조는 1대당 보조금은 줄이고,
더 많은 차량에 보조금을 준다는 건데요.
전기차 판매량이 급격히 늘고 있고,
보조금 예산은 한정돼있기 때문에
전체 예산은 늘어나지만
한 대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은 주는 거죠.
그래서 올해는 100%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이
지난해의 6천만 원에서 5,500만 원으로,
50%를 받을 수 있는 기준도
9천에서 8천 5백 미만으로
각각 500만 원이 낮아집니다.
결과적으로 테슬라 모델3의 전 트림은
보조금을 최대 50%를 받을 수 있는 선에서
테슬라 모델3 가격이 변함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조금 정책을 조금 더 설명을 드리면,
지원금액도 지난해보다 낮아질 예정입니다.
100% 지원을 받았을 때
지난해는 800만 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100만 원이 적어진
700만 원만 받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그리고 차량 가격 기준만 있는 게 아니라
상온 1회 충전 시 주행거리와
저온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둘의 비율 등도 고려하고,
저공해차 브랜드인지도 따지는 등
몇 가지 기준이 더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해 테슬라 모델3는
모든 것을 다 따진 뒤에
롱레인지가 100%에서 50만 원 부족한 750만 원,
스탠다드는 그보다 20만 원 적은 730만 원,
퍼포먼스는 롱레인지의 절반인 375만 원을 받았습니다.
이 지원금은 국고보조금 기준이고요.
삭감비율은 지자체 지원을 받을 때도
그대로 적용이 됐었기 때문에
감안해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올해 보조금 지급 기준에서
세부항목에 별 변화가 없다면,
롱레인지와 퍼포먼스는 320~330만 원 정도를 받고
스탠다드는 300만 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취등록세를 책정하기 전
보조금만 적용된 가격으로 따졌을 때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는 5,860만 원 정도,
롱레인지는 6,650만 원 정도,
퍼포먼스는 7,710만 원 정도가 되겠네요.
여기에 지자체 보조금이 더해지긴 하겠지만
지자체 보조금의 액수도 줄어들 예정이라
지난해 테슬라 모델3를 구매하신 분들에 비해
비싸게 살 수밖에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앞으로의 전망입니다.
아직 보조금 정책이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아서
보조금에 맞춰서 더 떨어질 거라는 얘기도 있는데
이미 테슬라는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도
기존 보조금 정책을 가뿐하게 무시하고,
6천만 원 이상으로 책정한 전력이 있습니다.
이제 테슬라는 국내 보조금 정책은
더 이상 신경 쓰지 않는다고 보셔야 해요.
‘그래도 팔린다’라는 마인드가 강한 거죠.
실제로 업계에서는 테슬라 모델3 가격이
더 오를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원가가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테슬라 측에서 생각하고 있고,
배터리나 반도체 가격이 더 비싸지도 있으니
2022년 테슬라 모델3 가격 중에는
지금 가격이 가장 저렴할 거라는 거죠.
결국은 지금 구매하는 것이 가장 이득입니다.
한번 계약을 해놓으면
계약할 때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지금
바로 계약에 나서는 것이 필요하죠.
그리고 출고대기가 길다는 것도
지금 계약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현재 테슬라 모델3는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빨리 계약하는 게 유리하죠.
물론 6개월이 넘는 출고 대기 때문에
테슬라 모델3 가격이고 뭐고
아예 구매를 포기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리스 선발주 차량을 이용하시는 것!
현재 올해 3월에서 4월 출고가 가능한
리스 선발주 70대가 확보된 상황입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블루 등 다양하고,
지금 신청하면 100일 정도 기다리면 받을 수 있어요.
다른 건 둘째치더라도 출고가 빠르다는 것,
이거 하나만 믿고 사셔도 되죠.
또, 보조금 정책이 지난해도 한 차례 변경됐듯이
올해도 하반기에 달라질 수 있고,
그때는 지금보다 지원액이 박하게 변할 겁니다.
그러니 빠르게 받는 게 부조건 이득이죠.
당연히 업계 최고 리스 조건은 보장!!!
아래 링크로 문의해주시면
자세한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건이 좋은 만큼 빨리 소진될 가능성이 크니
망설이지 말고 일단 문의하세요.
- Total
- Today
- Yesterday
- bmw x6 40i
- bmw x5 40i
- 벤츠 amg gt 43
-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 벤츠 s580 가격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 아이오닉5 가격 보조금
- bmw x6 가격
- 프로모션
- bmw x6 30d
- 리스
- 벤츠 s500 신차 가격
- 벤츠 s클래스 가격표
- BMW X5
-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
- 렉서스 es300h 프로모션
- 벤츠 s450 4matic가격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 테슬라 모델3 가격
- bmw 530i 가격
- 테슬라 모델3 보조금
- Bmw x3 페이스리프트 가격 프로모션
- bmw x5 가격
- 지프 글래디에이터
- 2022
- bmw x6 40i 가격
- 벤츠 s클래스 마이바흐
-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
-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