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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가 시작되는 새해에는
마케팅 경쟁이 정말 치열합니다.
새해라는 것 하나만으로도
모두의 관심이 쏠리는 때에
이슈몰이에 성공하면 새해의
긍정적인 이미지도 가질 수 있고,
산뜻하게 한 해를 시작할 수도 있죠.
자동차 업계에서도 당연히
새해 이슈몰이에 나선 차들이 많은데요.
지금 언론들을 살펴보면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가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것 같습니다.
지금 나오는 이야기는 거의 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 관한 것 밖에 없고,
그 이야기들도 모두 긍정적인 것들이에요.
특히 이번 제네시스 g90은
사전계약을 열었을 때 이미
하루 만에 1년 판매량을 넘기는
차량이 팔렸다고 하는데요.
아무리 풀체인지를 기다리는
수요가 있었다고 해도
한 해 1만대를 파는 차가
하루 만에 1만 2천대를 계약했다는 건
이슈가 되고도 남는 사건이었습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많겠지만,
결국은 상품성이 뛰어나다는 것
하나로 모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제네시스 g90은 제네시스의
플래그십다운 면모를 많이 보여줍니다.
특히 최상위 트림인 롱휠베이스는
VIP를 모시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어요.
그래서 임원들의 차량이 변경되는
연말에 계약이 많이 됐다고도 하는데요.
오늘은 최상위트림인 롱휠베이스를 중심으로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의 매력을 알아볼게요.
그리고 상반기 출고 가능한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리스트도
마지막에 정리를 해드릴 테니
끝까지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 트림은
전장이 5,465mm에 휠베이스가 3,370mm인데
이 사이즈는 벤츠 S650 마이바흐와 같습니다.
벤츠 S650 마이바흐 2020년식이
전장이 정확히 5,465mm이고,
휠베이스는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보다
5mm가 작은 3,365mm이거든요.
일단 이 사이즈 자체가 ‘고급’입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은
스탠다드와 롱휠베이스의
길이가 19cm 차이가 나는데
그 차이가 모두 2열 좌석에 배정돼있습니다.
19cm는 성인 남성의 한 뼘 크기인데
레그룸에서 이 정도가 더 있다고 생각하시면
얼마나 편할지 감이 오실 거예요.
사실 크기도 크기이지만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은 디자인입니다.
이번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디자인이 잘 정리된 것으로도 인기인데
롱휠베이스는 실루엣까지 진짜 매력적입니다.
예전 제네시스에도 리무진 트림이 있어서
차량 내부가 넓은 것은 해결이 됐는데
사실 디자인 부분이 좀 별로 이긴 했거든요.
하지만 이번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디자인도 정말 좋고, 넓고 해서
솔직히 벤츠나 bmw와도 비교 가능합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도 높은 편이죠.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 가격은
‘이 정도면 벤츠 산다.’ 싶은 가격입니다.
하지만 하나씩 따져 보면
그 가격에 들어 있는 옵션이 참 많아요.
현대차가 옵션으로 장난질을 많이 해서
1억 7천이나 하는 이 차의 기본가가
옵션이 더해지면 2억까지 갈 것도 같지만
사실 이 차는 거의 풀옵션입니다.
선루프나 몇가지를 진짜 선택만 하는 거고,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옵션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차의 1억 7천은 벤츠나
bmw로 따지면 2억이 훨씬 넘는 가격이에요.
이 가격으로 살 수 있는 벤츠 s클래스가
3.0 가솔린 s450 4matic Long인데
그 차도 분명 나쁘지 않은 차량이지만
옵션이 많이 빠진 차량인 것은 사실이죠.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롱휠베이스는
일단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들어가있습니다.
그냥 에어 서스펜션이 아니라
방지턱, 경사로, 고속도로, 험로 등
도로의 상황에 따라서
최적의 서스펜션을 구현해주는
차세대 에어 서스펜션이라는 점에서
돈값을 톡톡히 하는 옵션이죠.
또, 차의 회전각을 줄여주는
능동형 후륜 조향 시스템이 들어가 있는 등
주행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정말 다양한 옵션들이 포함돼있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 차량은
무엇보다 2열 VIP에 진심인 차량입니다.
특히 정숙성 만큼은 진짜 놀라운데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로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확 줄였습니다.
또, 기본적으로 흡음재를 정말 많이 쓰고,
이중접합유리가 모두 적용돼있어서
주행 중 정숙성만큼은 믿을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이지 클로즈 버튼으로
1열에서 2열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어
좀 더 편하면서도 고급스럽게
VIP를 모실 수 있죠.
또 하나 더 강조하고 싶은 것은
고급 차량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운드 시스템’입니다.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에는
‘버추얼 베뉴’라는 사운드 옵션이 적용되는데
이 옵션이 차에 적용된 것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가 최초라고 합니다.
국내에서가 아니라 전 세계에서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
처음으로 이 옵션이 장착된 거라고 하죠.
버추얼 베뉴는 뱅앤올룹슨 3D 사운드 시스템을
23개의 스피커로 구현해내는 것으로
현존하는 카오디오 중에는 최고일 겁니다.
이처럼 이 차량은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그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옵션이 빵빵한 것 또한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또 하나,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
차량에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차에서 가장 중요한 파워트레인!!!
엔진은 3.5 6기통 가솔린 터보로
스탠더드 모델과 다르지 않지만
롱휠베이스 모델에는 전기 과급기인
48V 일렉트릭 슈퍼 차저가 더해집니다.
터보 엔진은 배기가스로
과급기의 터빈을 돌리기 때문에
배기가스가 충분히 배출되지 않는
저속, 저회전 구간에서는
충분히 과급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엔진이 제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터보렉’이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 트윈 터보 엔진이나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 같은 것도 시도하고,
정말 다양하게 기술이 적용됩니다.
48V 일렉트릭 슈퍼 차저는
그런 기술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복잡하게 뭘 장치하고 하는 게 아니라
그냥 전기모터로 공기를 압축시켜서
저회전 구간에서 엔진으로 넣어버리는 거죠.
저속, 저회전부터 압축 공기가 들어오니
터보렉은 당연히 사라질 거고요.
파워트레인의 성능은 훨씬 더 뛰어나겠죠?
이 정도만 봐도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는
확실히 이슈가 될 만한 차량입니다.
문제는 사전계약이 너무 많이 돼있어서
출고가 늦어질 거라는 건데요.
그래도 여전히 올 상반기에
받을 수 있는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장기렌트 선발주 물량!!!
렌트사에서 먼저 발주를 넣어놓은 이 모델은
올해 상반기면 출시가 가능하다고 해요.
현재 100대가 넘는 물량이 확보돼있고,
외장은 비크블랙에 내장은 모델마다 다양하고,
옵션 사항도 다양하게 마련돼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로 문의주시면
바로 안내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에 관심이 있고,
빨리 받고 싶으신 분이라면
지금 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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