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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는 영원하다.’라고 하죠.
한 번 명품은 영원한 명품이라는 뜻인데
이 문구에 ‘S’를 하나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s클래스는 영원하다.’라고 말이죠.
7세대 s클래스의 인기를 보면,
이 말이 안 나올 수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뭐 이상하게 바뀌었느니 어쩌니
말도 참 많았는데 막상 까놓고 보니
없어서 못 파는 차가 s클래스예요.
그 중에서 진짜 s클래스라고 할 수 있는 건
제가 볼 때는 벤츠 s580이 유일합니다.
본래 벤츠 s클래스는 벤츠가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이 집약된 차량이라고 하는데
실제 그런 차량은 벤츠 s580 밖에 없거든요.
물론 벤츠 s580 가격이 부담이긴 합니다.
벤츠 s580 가격은 2022년형을 기준으로
무려 2억 2,932만 원이나 하거든요.
바로 아래 트림인 s500과 비교해도
거의 4,500만 원의 어마어마한 차이!!!
그렇지만 하나하나 뜯어보면
벤츠 s580 가격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차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도 한 가득 안고 있죠.
일단 이번 7세대 s클래스의 디자인은
벤츠 s580을 위해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과거의 6세대 s클래스의 디자인은 호평 일색이었지만
어떻게 보면 너무 ‘젋은 느낌’이 강했습니다.
나쁜 디자인은 절대 아니었지만
s클래스의 중후함을 담아내지 못했죠.
하지만 이번 7세대의 외관 디자인은
모던한 느낌을 충분히 살리면서도
s클래스가 가져야 할 클래식한 느낌을
제대로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디자인은 현재 s350d와 s450,
그리고 벤츠 s580에만 적용이 돼있는데요.
7세대에 들어서면서 달라진 이 디자인은
s580을 더 s580처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옵션의 차이도 상당합니다.
이번 s클래스에는 다양한 혁신기술이 들어갔는데요.
이런 새로운 기술들은 상위 트림에만 적용돼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라고
회전을 할 때 뒷바퀴를 자동조향해주는 기술인데
현대 제네시스에도 이 기술이 들어가 있지만
다른 경쟁 차량은 뒷바퀴가 5도 정도 돌아가는데 비해
s클래스는 10도의 조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덩치가 무지하게 큰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유턴을 했을 때 회전각이 제일 작아요.
남들이 유턴하고 3차로로 진입할 때
s클래스는 2차로로 진입할 수 있을 정도의 차이입니다.
그런데 이 옵션이 장착돼있는 것은
s500과 s580, 2가지 트림입니다.
제동능력을 향상시키는
대구경 타공 디스크브레이크 또한
이 2가지 트림에만 들어있는 옵션이죠.
이처럼 상위트림에만 들어있는 옵션이 있기 때문에
벤츠 s580 가격이 비싸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가치를 한다고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실내로 들어가면 s580에만 있는 옵션도 많습니다.
일단 ‘액티브 멀티 컨투어 시트’를 들 수 있는데요.
이 옵션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탑승자를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시트입니다.
컴포트 헤드레스트까지 포함된 옵션은
탑승자의 몸에 맞춰서 시트로 부드럽게 감싸주고,
머리가 닿자마자 기절을 할 정도로
편안한 헤드레스트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이 액티브 멀티 컨투어 시트가
s500에는 1열 좌석에만 적용됩니다.
2열에는 그냥 일반 시트가 적용되는데,
2열에 VIP를 모셔야 하는 s클래스의 숙명을 생각하면
이 옵션이 1열에만 적용된 건 어불성설이죠.
그러니까 진짜 s클래스는 벤츠 s580뿐이라고 하는 겁니다.
시트의 가죽 등 소재에서도 정말 큰 차이가 납니다.
일단 s500까지는 일반 나파 가죽이 적용되는데
s580만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들어갑니다.
이 가죽에만 들어가는 비용이 상당하고요.
천장을 둘러싸고 있는 헤드라이너 또한
s580은 다이나미카 헤드라이너가 들어갑니다.
이런 소재들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s500과 s580은 확실히 구분이 됩니다.
그리고 ‘쇼퍼 패키지’도 거론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벤츠 s580에만 있는 쇼퍼 패키지 기능은
버튼 하나로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겁니다.
2열 우측 좌석의 손잡이 옆을 보면
‘쇼퍼패키지’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작동시키면 조수석의 시트가
최대 37mm까지 앞으로 확 밀려 갑니다.
이로 인해 2열 우측 좌석 공간이 확 늘어나죠.
동시에 종아리 받침대를 위로 올리고,
등받이는 최대 43.5°까지 뒤로 눕습니다.
벤츠 s580은 기본적으로 롱휠베이스 모델이라
쇼퍼 패키지를 작동시키면 공간이 어마어마해요.
이를 두고 일부 언론에서는 비행기의 ‘퍼스트석’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그정도는 아니고, 비즈니스석 정도는 됩니다.
벤츠 s580의 2열 헤드레스트는 온열기능도 있고,
진짜 폭신폭신한 컴포트 헤드레스트이기 때문에
언제든 편안한 잠자리를 청할 수 있습니다.
바깥에서 누가 볼까봐 걱정되신다고요?
그건 전동식 선블라인드로 간단히 해결!!!
진짜 2열 좌석에 누군가가 탄다면
무조건 벤츠 s580까지는 올라가야 합니다.
여기에 이번 7세대 s클래스는 더 향상된
에어 서스펜션의 기능 덕에 승차감이 더 좋아졌고,
ADAS도 s580에만 프리세이프가 들어가기 때문에
안전의 측면에서도 벤츠 s580 가격은 그 값어치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굳이 이것까지 알아봐야 하나 싶은
벤츠 s580의 주행 성능!!!!
이 차량은 4.0 V8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최고출력 503마력, 최대토크 71.4kgf.m이라는
괴물 같은 힘을 냅니다.
최고속도는 250km/h으로 제한이 걸렸고,
제로백은 4.4초로 가속 성능이 매우 뛰어나요.
사실 5초 이하의 제로백이라면
스포츠카 수준이라고 해도 할 말이 없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벤츠 s580 가격이
분명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2억 2,932만 원이라는 가격이
쉽게 다가갈 수 없는 것만은 확실하죠.
하지만 혼자 타는 차량이 아닌 법인 차량이라면,
2열 좌석에 CEO나 VIP를 빈번하게 태우신다면
무조건 벤츠 s580으로 가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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