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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제네시스 g90이 풀체인지로 나왔습니다.
g90이 나오자마자 관련 기사가 쏟아졌는데
여기에서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이 발견됩니다.
관련 기사마다 ‘벤츠 s클래스’가 소환된다는 것!!
신형 제네시스 g90이 역공을 한다느니
벤츠 s클래스를 잡으러 왔다느니
정면승부를 코앞에 두고 있다느니...
이런 문구가 언론을 수놓고 있는데요.
이는 역설적으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제왕이 벤츠 s클래스임을 알려주는 꼴 밖에 안 됩니다.
마치 과거에 수많은 여성 가수들이
이효리를 잡으러 나왔다는 기사들처럼 말이죠.


제네시스 g90이 잡으러 오건 말건
벤츠 s클래스는 제 갈 길을 갑니다.
그리고 그 길은 말 그대로 탄탄대로!!
지금 이 글을 보러 오신 분들도 모두
벤츠 s클래스 가격표가 궁금해서 오신 걸 텐데요.
오늘 각 트림별 차이점은 무엇이고,
벤츠 s클래스 가격표는 어떤지
하나씩 차근차근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재 7세대 벤츠 s클래스는
총 5가지의 트림을 국내 시장에 내놨습니다.
디젤과 가솔린으로 구분을 해보면,
디젤로 나온 모델은 s350d와 s400d 4matic,
가솔린은 s450 4matic Long, s500 4matic Long,
s580 4matic Long으로 3가지입니다.


덧붙이자면 이 중에 s450 4matic Long 모델은
초반에는 선보이지 않았다가 나중에 나온 모델입니다.
그래서 아직 s450이 있다는 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어쨌든 이 모델들은 몇 가지로
그룹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숏바디와 롱바디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건 뭐 디젤과 가솔린으로 나누는 것과 같아서
구별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s350d나 s400d 디젤 모델은 모두 숏바디로
전장이 5,180~5,210mm입니다.
그리고 휠베이스가 3,106mm로 나왔죠.
가솔린 3종의 전장은 5,290~5,320mm이고,
휠베이스는 모두 3,216mm입니다.


휠베이스를 기준으로 두 그룹의 차이는
110mm 정도로 이 길이의 차이는
모두 2열 좌석의 레그룸으로 들어갔습니다.
VIP를 위한 차량을 선택하신다면
무조건 디젤이 아닌 가솔린으로 가셔야겠죠?
또 하나, 그룹을 지을 수 있는 것이
일반 s클래스 바디와 amg 바디킷입니다.
외관으로 봤을 때 amg 스타일로 나온 게 있고,
일반적인 벤츠 s클래스로 나온 게 있는데요.
amg 바디킷으로 나온 것은 2가지입니다.
디젤 중에는 s400d 4matic이 그렇고,
가솔린 중에는 s500 4matic Long 모델이
amg 바디킷을 채택하고 있죠.


amg 바디킷을 채택한 두 모델은
전장의 크기 자체가 30mm 더 깁니다.
그만큼 외관에 차이가 있다는 건데요.
일반적으로 amg 바디킷을 장착한 이유가
조금 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amg 바디킷은 전면부 범퍼 디자인의 차이,
측면에서 휠 디자인의 차이 등이 있어
외부에서 봤을 때 차이가 크긴 해요.
디자인은 분명히 호불호가 있습니다만,
벤츠 s클래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대개
오피셜한 느낌을 더 좋아하시기 때문에
인기가 있는 쪽은 s450과 s580입니다.


그룹을 짓는다면 이 정도로 할 수 있고,
벤츠 s클래스 가격표를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인기 모델이 어느 쪽인지 보죠.
일단은 디젤 모델은 옵션으로 봤을 때
가성비가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s클래스의 일원이라고 보기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s350d와 s400d는 모두
가격대를 낮춰서 나온 것은 물론이고,
옵션에서도 빠지는 것이 꽤 있어요.
s클래스에 이런 단어를 붙이는 게 이상하지만
두 모델은 ‘보급형’ 모델에 가깝습니다.
누구를 태워서 다니는 차량이라기보다
스스로 운전을 하고 다니는 오너드리븐이라면
충분히 고려할 수 있는 차량이긴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가솔린으로 넘어가는 게 옳습니다.


그럼 가솔린으로 완전히 넘어가기 전에
디젤 벤츠 s클래스 가격표만 살짝 볼까요?
일단 s350d는 1억 4,060만 원으로 책정됐고,
s400d는 1억 6,060만 원입니다.
한 단계 위의 가솔린 롱바디 모델인
s450이 1억 7,060만 원인 점을 감안하면
어떤 걸 선택할지는 좀 생각해볼 문제요.
그럼 이제 가솔린 벤츠 s클래스 가격표를 볼까요?
말씀드린 대로 s450은 1억 7,060만 원이고,
s500은 1억 8,55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그리고 최상위 모델인 s580은 2억 2,932만 원으로
바로 아래 등급과의 차이가 4,500만 원이죠.


그래서 가성비 모델로 불리는 것은 s450입니다.
s450은 가격적으로도 메리트가 꽤 높은 편이고,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s580과 차이가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눈여겨보는 이유가 이거죠.
물론 옵션에서 차이가 있긴 하지만
필요할까 싶은 옵션들도 꽤 있습니다.
그럼 옵션 차이가 어디서 나는지 볼게요.
s500에는 있고 s450에는 없는 것이 무얼까?
일단 ‘대구경 타공 디스크 브레이크’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있습니다.
제동능력을 강화해주는
대구경 타공 디스크 브레이크!!
이건 솔직히 없어도 될 옵션이에요.
그 다음 ‘리어 액슬 스티어링’!!
이건 조금 아쉬운 옵션이기는 합니다.


뒷바퀴 회전각 10도를 자랑하는 자동 조향은
회전각, 유턴각을 확 줄여주기 때문에
덩치 큰 벤츠 s클래스를 운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죠.
또, 실내에는 액티브 멀티 컨투어 시트,
컴포트 헤드레스트 등이 빠지고,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아닌 나파가죽 시트
자외선 차단을 위한 라미네이터 글라스 등
옵션에서 s500이나 s580과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 s580은 옵션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s450과는 비교할 수조차 없어요.
액티브 멀티 컨투어 시트가 2열까지 들어가고,
2열 편의를 높이는 쇼퍼 패키지 등도 있어서
가격 차이가 왜 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죠.
이래서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는
복합적으로 고려를 해야 합니다.


외관 디자인은 어떤 쪽이 더 나은지,
빠지는 옵션들이 내게 필요한지 아닌지,
그리고 가격은 어떻게 나오는지...
이런 부분들을 다 고려를 하시는 게 맞죠.
만약 2열 VIP를 위한 차량을 사신다면
무리를 해서라도 s580으로 가시는 게 맞고요.
마지막으로 고려해야 할 것 하나는
지금 바로 출시가 가능한 모델이 무엇이냐 하는 건데요.
현재 집계된 정보로는 S450 4M 모하비실버/블랙 22my,
S580 4M 그라파이트그레이/브라운 21my,
S580 4M 하이테크실버/브라운 21my,
S580 4M 셀레닛그레이/블랙 21my가 즉시 출고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는 아래 링크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을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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