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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내연기관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그리고 전기차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전천후 차량이죠.

 

급할 때는 내연기관 차량처럼 쓸 수 있고,

하이브리드차로서 경제적인 주행을 할 수도 있고,

일정 구간 내에서는 완전히 전기차처럼 사용하며

플러그를 꽂아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전기차보다

더 경제적으로 사용하면서

전기차의 불편함은 말끔하게 제거한 차량으로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현 상황에서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차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런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브랜드들은

벤츠, bmw 같은 수입차 브랜드입니다.

 

실제로 올해 팔린 25만대가 넘는 수입차 중

하이브리드, 전기차,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모두 포함한

친환경차의 판매량은 9만여 대로 30%를 넘고,

이중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지난해 대비 60% 증가한 2만여 대를 팔아

전체 수입차 판매대수의 10%,

친환경차 판매대수의 20%가량을 차지했습니다.

 

올해부터 플러그인하이브리드에는

친환경차 구매보조금이 폐지된 것을 감안하면

이 판매량은 굉장히 놀라운 것인데요.

 

 

현대차와 기아차가 올해 국내 시장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단 1대도 판매하지 않았기에

이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시장은

수입차가 모두 잠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수입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중에서는

어떤 차량이 인기를 끌고 있을까?

대체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시장은

BMW와 벤츠, 그리고 볼보가 장악하고 있습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판매량 10위권 차량 중에서

bmw가 무려 4종을 차지했고,

벤츠는 3, 볼보는 2종이 올라간 상황이죠.

 

이중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이 bmw5시리즈이고,

suv 중에는 벤츠 glc 300e 플러그인하이브리드가 1,

그 뒤로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있습니다.

 

 

벤츠 glc 300e의 판매량은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보다

무려 3배 정도가 높은데요.

 

사실 glcx5는 차급이 다르기 때문에

판매량을 단순 비교할 순 없습니다.

 

x511로 대적하는 벤츠 모델은

glc가 아닌 gle이기 때문에

준대형 suv 중에는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가장 판매량이 높다고 볼 수 있는 거죠.

 

4세대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러니까 bmw x5 45e 모델이

공식적으로 국내 출시한 것은

1년여 전인 202083.

 

이제 막 1년 정도 된 모델이

어떻게 동급 1위 모델이 될 수 있었을까?

 

 

여기에는 기존의 x5가 가지고 있던 명성에

벤츠보다 더 낫다고 평가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bmw x5 45e는 직렬 6기통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에

113마력의 전기모터가 결합된 형태입니다.

합산출력은 394마력에 최대토크가 61.2kgf.m으로

하이브리드가 내는 파워는 상당합니다.

 

제로백은 무려 5.6초까지 단축이 됐고,

최고속도 235km/h의 고속 주행이 가능한 모델이죠.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이미 3세대 x5에도 하이브리드를 선보였지만

당시의 차량은 시범 차량과 가까웠습니다.

그래서 그 성능에 불만이 적지 않았는데요.

4세대가 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개선되면서

이번 모델의 성능은 아주 만족스럽다는 평가입니다.

 

일단 2022 bmw x5 45e에서 만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변화는

이전 세대와 비교해 2배 이상 커진 배터립니다.

 

 

이 차량은 24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올려

bmw에서 나온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중

가장 긴 전기모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전기로만 달릴 수 있는 거리가

1회 완충 시 무려 54km나 됩니다.

배터리와 전기모터까지 장착해 차량의 무게가

무려 2,545kg이나 되는데도

일반적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비해

10km 내외를 더 달릴 수 있는 거죠.

 

, 이 차량의 장점으로 거론되는 것은

전기모드로 달릴 때에도

bmw의 재미있는 주행이 가능하다는 것!

 

 

전기모드로만 달릴 때도 최고

135km/h의 속도로 달릴 수가 있고,

최고출력이 113마력 밖에 안 되지만

일상 주행에서는 힘이 달린다는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

 

주행성능을 한층 더 높여주는 사륜구동 xDrive 또한

이 차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인데요.

 

bmw의 진일보한 사륜구동 트랙션 시스템인

xDrive는 전륜과 후륜에 상시적으로 동력을 배분해

노면의 상황에 따라 가장 날렵한 몸짓을 선사합니다.

 

일상에서의 움직임은 기본이고,

오프로드에서의 성능도 만족스러운데요.

국내의 도로 환경을 고려하면

오프로드라고 할 만한 곳은 많지 않지만

캠핑장에 이르는 일부 험한 도로에서는

그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다.

 

 

특히 xDrive 시스템이 힘을 발휘하는 것은

추운 겨울 종종 만날 수 있는 눈길인데요.

SUV라는 큰 차를 운전함에 있어

눈길 운전이 걱정이신 분들에게는

2022 bmw x5 45e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차량의 공인연비는 복합주행을 기준으로

리터 당 11.4km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차의 연료탱크는 69리터의 가솔린을

담을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합니다.

 

단순 계산으로 풀탱크로 770km 가까이

달릴 수 있는 스펙을 갖춘 건데요.

이 정도면 국내라면 어디든 연료 걱정 없이

닿을 수 있는 정도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실제 주행을 할 때 이 연비는

회생제동이 개입하면서 더 높아지게 돼있어

막상 일상에서 사용했을 때는

연비 만족도도 더 높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주행 성능도 만족스럽고, 차량도 럭셔리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성능도 높은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은?

 

현재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은

x라인이 11,720만 원으로 책정됐고,

M 스포츠 패키지가 12,300만 원입니다.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놀라셨죠?

동급의 벤츠 gle 하이브리드와 비교하면

가격은 비슷하지만 성능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가성비 측면에서는 x5 쪽이 승리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을

조금 더 만족스럽게 가져갔으면 하는 마음이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그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뒤

BMW X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에 대해

문의하시면 소상한 답변이 있을 겁니다.

 

모든 설명이 끝난 뒤에

이 정도면 만족하시겠죠?’라고 물었을 때

긍정의 답을 할 수밖에 없는 조건,

반드시 만들어드릴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