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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식 벤츠 S클래스가 HOT합니다!

7세대로 풀체인지된 것은 물론이고,

그간 비약적으로 발전한

벤츠의 기술력을 꽉꽉 채우고 있기 때문인데요.

 

벤츠 S클래스는 벤츠의 유일무이한

기함, , 플래그십 세단으로

매번 새로운 세대의 벤츠 S클래스는

벤츠의 가장 진보한 기술력을 탑재해왔죠.

 

이 기술들은 벤츠의 다른 모델에

순차적으로 이식이 되기도 하고,

브랜드를 넘어 자동차 산업 전반의

기술적인 부분을 선도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경향은 7세대 벤츠 S클래스가 선보인

지금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라서

많은 분들이 자신의 지위와 품격을 드러내기 위해

2022년식 벤츠 S클래스에 호감을 보이는 거죠.

 

단 하나 7세대 벤츠 S클래스에 단점이 있다면

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것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엔트리 트림에 속하는 s350d

이전 세대에는 13천선이었는데

이번에는 14,060만 원으로 출시가 됐습니다.

 

문제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디젤 모델인

s350ds400d 4matic

숏휠베이스(SWB) 모델로만 나왔는데

진정한 벤츠 S클래스의 매력을 느끼려면

롱휠베이스(LWB)가 기본이라는 겁니다.

 

 

사실 LWB라고 하지만 실제 사이즈를 보면

그렇게 사이즈가 크지 않습니다.

SWB는 전장이 5,180mm

휠베이스가 3,106mm로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LWB는 각각 110mm가 긴

전장 5,290mm, 휠베이스 3,216mm이죠.

(SWBs350d, LWBs450 기준)

 

국산 프리미엄 세단인 제네시스 g90

LWB가 아닌 기본 사이즈도

벤츠 S클래스의 LWB보다 크게 나왔으니

사실 국내의 LWB 모델은 기본입니다.

실제로 LWB 모델 정도는 돼야

옆에서 봤을 때 매력이 그대로 살아나죠.

 

국내 출시한 모델은 디젤은 모두 SWB,

가솔린은 모두 LWB로 나왔는데

오늘의 주인공인 벤츠 s450 4matic이 나오기 전에는

가솔린 모델은 s500 4matic부터 시작했습니다.

그 가격은 18,960만 원으로

거의 19천이 되는 돈이었고,

이것저것 붙으면 2억은 줘야 살 수 있었죠.

그러다 보니 벤츠다운 벤츠를 사려면

가격이 너무 많이 나갔습니다.

 

 

물론 s400 4matic도 옵션은 좋아서

SWB인 것만을 제외하면 나쁘지는 않은 구성이었고,

가격도 16060만 원으로 적당했는데

AMG 라인 패키지가 적용됐다는 점이 또 아쉬웠죠.

 

물론 AMG 바디킷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벤츠 S클래스의 중후한 멋을 좋아하는 분들은

스타일을 강조한 AMG 라인보다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더 선호하기에

s400 4matic도 그런 점에는 아쉬웠죠.

 

s500 4matic 가솔린 모델 역시

AMG 바디킷을 장착한 모델이기 때문에

클래식 라인을 좋아하시면서

동시에 옵션도 괜찮고, LWB를 원한다면

23,060만 원에 달하는

s580 4matic을 선택해야 했어요.

 

 

여기까지 살펴보셨다면 대충 감이 오시겠지만

s450 4matic이 나오기 전 2022 벤츠 S클래스 트림은

다들 조금씩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어떤 건 옵션이 너무 떨어지거나 SWB였고,

어떤 트림은 AMG 바디킷이라 아쉬운 부분이 있었고,

모든 것을 갖춘 것은 가격이 너무 비쌌죠.

 

그때 등장한 구세주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인 벤츠 s450 4matic입니다.

이 차는 진짜 가격도 적당하고,

옵션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너무 좋은 모델입니다.

 

먼저 벤츠 s450 4matic가격 이야기부터 해볼까요?

벤츠 s450 4matic가격은 17,060만 원으로

바로 아래의 s400d 4matic 디젤에 비해

1천만 원 정도 비싼 모델입니다.

 

 

벤츠 s450 4matic 위로는 s500 4matic이 있는데

이 차량은 18,960만 원이기 때문에

1,900만 원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벤츠 s450 4matic가격과 s500의 가격 차이,

이 차이 중의 대부분은 엔진에서 납니다.

s450s500은 같은 엔진을 장착한 모델이지만

튜닝과 최적화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출력도 꽤 큰 차이가 있습니다.

 

벤츠 s450 4matic은 최대출력 367마력이고,

s500은 최대출력 435마력이기 때문에

68마력이라는 무시하기 힘든 차이가 있죠.

하지만 이 부분을 크게 생각하는 분은

생각보다 많지 않을 거라고 예상하는데요.

 

 

그 이유는 벤츠 S클래스라는 차량이

빨리 달리는 게 주목적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당연히 s450의 엔진도 달리는 데는 문제가 없고,

주행 능력이 상위 트림에 비해 부족하다는 정도인데

그 외에 다른 부분이 만족스럽다면

오히려 가격이 적당한 모델이 더 매력적이죠.

 

엔진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가격 차이는

500만 원 이상으로 추정이 되는데요.

그 외에는 벤츠 s450 4matic의 옵션이

몇 가지 빠진 것에서 기인합니다.

 

옵션이 부족한 것도 아쉬워할 필요가 없는 게

돈을 주면 핵심 옵션은 추가할 수 있습니다.

 

 

벤츠 s450 4matic에서 빠져 있는 옵션에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액티브 엠비언트 라이트가 있는데

이들 옵션은 각각 200만 원, 100만 원만 내면

이 차량에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가 400만 원,

라미네이트 글라스 150만 원 등

빠져서 아쉽다 싶은 옵션 중 대부분은

돈만 더 주면 다시 채워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도 여전히 벤츠 s450 4matic가격은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거론한 옵션들을 다 합쳐도

850만 원이기 때문에

s500에 비해서는 여전히 저렴합니다.

 

 

한 가지 문제가 있는 것은 이게 수입차라서

옵션을 선택해서 차를 사는 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옵션을 장착한 차량이

입고가 돼야 한다는 것인데요.

조금 오래 기다려야 하는 것만 빼면

그것도 감안할 수 있는 부분이죠.

 

마지막으로 벤츠 s450 4matic

가장 큰 장점을 공개하겠습니다.

바로 엠블럼만 바꾸면 s580이라는 거!

 

진짜 벤츠 s450 4matics580과 똑같아요.

실내에서는 그나만 차이가 있지만

외장의 디자인은 거의 100% 흡사합니다.

반면, s500amg 바디킷을 채택했기 때문에

s450이나 s580과 완전히 다릅니다.

 

 

s450s580이 얼마나 흡사하냐면

20인치 멀티 트윈 스포크로 휠 마저 똑같습니다.

보통 최고급 트림은 휠에서 차이가 있는데

이 두 차량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s450에서 s580으로 엠블럼을 교체해버리면

몇 천만 원의 차이가 나는 품격을 거머쥘 수 있어요.

 

물론 가격 때문에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엔진 부분이 그렇고,

실내의 편의성이나 ADAS에서도 차이가 있어요.

시트도 s580은 익스클루시브 나파라서

s450보다는 훨씬 고급스럽고 착좌감도 좋죠.

 

그리고 s450은 액티브 멀티 컨투어 시트가 없어서

한층 더 고급스러운 편안함은 느끼기 힘듭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니

지위나 품격에는 손상이 갈 게 하나도 없다는 것~!

 

 

솔직히 벤츠 S클래스 정도 되면

실제 차량의 성능이나 스펙도 중요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것이 더 중요하잖아요?

벤츠 s450 4matic가격이 17천 정도인데

23천과 똑같아 보인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땐 아주 큰 메리트입니다.

 

그리고 이런 것들보다 더 중요한 즉출 소식!!

현재 벤츠 s450 4matic은 즉시 출고 가능합니다.

외장 옵시디언 블랙에 내장 블랙 색상에

옵션으로 MBUX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와

액티브 앰비엄트 라이트를 적용한 모델을

17,060만 원에 옵션가 500만 원을 더한 가격으로

1129일 출고가 가능한 모델이 나와 있습니다.

장기렌트 가능한 물량이고, 현재 1대 남았습니다.

 

s500도 역시 2022년식 신차로 같은 색상에 같은 옵션,

출고 가능날짜와 장기렌트까지 같은 모델이

현재 2대가 남아있는 것으로 파악이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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